캠페인 소개
생명가치 캠페인은 비영리 기관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한 캠페인입니다.
생명은 개인의 것이면서도 동시에 공동체의 것입니다.
모든 개인의 삶을 보장하고, 우리 모두가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는 것은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더불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가장 필수적인 과제입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우리 사회가 지속 가능하고 건강하게 발전해 나가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저출산 / 고령화의 문제는 우리 사회의 생명존중 가치와 깊이 연결된 근본적인 문제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캠페인은 단순한 인구감소와 고령화의 문제를 넘어,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모든 국민이 건강하고 존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저출산과 고령화는 국민의식, 정부정책, 언론의 역할,그리고 취약계층에 대한 돌봄과 간병 등의 문제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를 방치한다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은 점점 더 위기에 처하게 되며, 사회적 돌봄과 간병에 대한 부담은 증가하며, 취약계층은 점점 더 소외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암환자의 생존율이 증가함에 따라,
약 230만 명에 달하는 우리나라 암 생존환자들이 사회에서 직면하는 문제들도 중요합니다.
이들이 직장이나 사회에서 다시 자리를 잡고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 필요합니다.
암 생존자의 복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단순히 개인의 문제를 넘어, 전체 사회의 건강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건강검진, 깨끗한 식수 공급, 환경과 소득의 문제는 국민의 전반적인 건강과 직결됩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생명존중의 가치를 지키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이며, 이를 통해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3세계의 어린이들은 기본적인 위생환경을 제공받지 못함으로 인하여,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이 병마와 죽음과 싸우고 있습니다.
청소년 및 노인 자살의 급증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이를 방지하기 위한 예방적 조치와 사회적 지원이 시급합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단순한 개인의 비극이 아니라, 사회 전체가 부담해야 할 큰 비용과 연관됩니다.
또한 은둔형외톨이는 사회적 고립과 단절 속에서 살아가며, 이들이 경험하는 외로움과 소외는 생명가치와 직결된 중요한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