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발전기금ˑNGO·공익단체 공동 생명가치 사진전 개최
조회조회22회 작성일작성일24-10-02 17:11
[의학신문·일간보사=김현기 기자] 국립암센터발전기금(이사장 서홍관)이 NGO·공익단체와 함께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현대차정몽구재단 1층 온드림소사이어티에서 생명가치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부유하는 슬픔의 시’라는 주제로 생명의 소중함과 존엄성을 공감하고, 비영리조직과 시민들이 함께 생명의 가치를 지키고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성남훈 작가의 사진 전시회와 작가 강연으로 구성됐다. 성남훈 작가는 르완다, 코소보, 에티오피아, 아프가니스탄, 인도네시아, 발칸 그리고 우리나라의 소록도, 제주도에서 인간 생명의 존엄성과 가치에 관한 작업을 지속해 온 사진작가이다.
성남훈 작가는 “전쟁, 재난, 폭력, 질병, 자살 등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생명의 위협을 받는 현대사회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존엄을 일깨우는 것은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생명을 존중하고 함께 지켜나가려는 노력에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홍관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암환자의 건강한 사회복귀 문제를 생명의 존중과 회복이라는 가치 안에 상기시키고,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32236
- 다음글국립암센터발전기금, NGO·공익단체와 2024 생명가치 캠페인 개최 24.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