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소중함, 나눔의 가치', 생명가치 캠페인 킥오프 행사 개최
조회조회118회 작성일작성일24-09-15 15:26
[한국NGO신문=김선주 기자] 8개 공익법인이 함께 전개한 '생명의 소중함, 나눔의 가치' 생명가치 캠페인 킥오프 행사가 20일 오전 서울시청 지하 2층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렸다.
이번 캠페인은 생명의 소중함을 나누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으로, 4가지 가치인 ▲생명 존중 ▲생명 회복 ▲생명 지킴 ▲생명 나눔에 중점을 뒀다. 각당복지재단, 국립암센터, 글로벌비전, 글로벌케어, 다솜이재단, 사단법인 씨즈, 지구촌나눔운동, 한국펄벅재단 등 8개 공익법인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킥오프 행사의 순서는 ▲캠페인 목적 발표(생명가치 캠페인이란?) ▲참여 기관 소개(8개 기관 대표 인사) ▲캠페인 행사 안내(프로그램 소개, 만만한 도전) ▲캠페인 서포터 소개(서포터 인사) ▲행사 영상 시청(캠페인 소개 영상) ▲생명존중 선언문 낭독 ▲만만한 도전 킥오프 ▲인사 및 마무리로, 손범수 아나운서의 사회 아래 진행됐다.
캠페인 행사로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들이 마련됐다. 대표적으로는 ▲SNS홍보 ▲100인의 서포터즈 참여 ▲생명 주제 사진 전시회 ▲음악회 ▲세미나 등이 있다.
캠페인 서포터즈는 생명가치 캠페인의 성공을 위해 홍보와 모금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사회 각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인사들로 구성됐다. 유애리 아나운서, 윤학렬 영화감독, 이일화 배우, 온인주 아나운서, 성남훈 사진작가, 스롱 피아비 프로 당구 챔피언 등이 스포터즈로 활동 중이다.
온인주 아나운서는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소감에 대해 "생명이 가지고 있는 그 고유의 존엄성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 자리를 빌어 이런 중요하고 또 좋은 취지의 자리를 만들어주신 관계자에 감사의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제 삶의 영역에서도 어떻게 하면 이 생명 가치를 잘 전달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생명존중 선언문 낭독은 이은애 씨즈 대표가 맡았으며, 선언문은 생명이 위협받고 훼손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인간의 본질적 가치를 보호하는 내용이다.
▲만만한 도전 킥오프 행사의 모습 [사진=김선주 기자]
만만한 도전 킥오프는 단체들이 아동, 장애인, 노인, 암환자, 은둔형외톨이 등 우리 사회의 소외된 자들의 생명의 소중함을 지키기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금을 모집하는 SNS 모금 운동이다. 1만원 후원자 1만명 참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캠페인 관계자는 "본 캠페인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의 존엄성이 우리 사회에서 지켜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NGO신문(https://www.ngonews.kr)
원문 : https://www.ngo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156600
- 이전글"생명 가치 함께 지켜요"…8개 비영리 단체 공동 캠페인 24.09.15
- 다음글“생명 존중·회복 노력, 정부에만 맡길 일 아냐” 8개 NGO들, 20일부터 ‘생명가치 캠페인’ 24.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