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발전기금, NGO·공익단체와 2024 생명가치 캠페인 개최
조회조회111회 작성일작성일24-09-15 15:29
재단법인 국립암센터발전기금(이사장 서홍관)이 NGO·공익단체와 함께 2024 생명가치 캠페인을 개최한다.
15일 암센터에 따르면 본 캠페인은 국립암센터발전기금, 각당복지재단, 글로벌케어, 글로벌비전, 다솜이재단, 씨즈, 지구촌나눔운동, 펄벅재단 등 총 8곳의 NGO와 공익단체가 주관했으며, 손범수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오는 9월 20일 오전 11시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킥오프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의 목표는 우리 모두가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고, 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존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것이며, 주요 이벤트(사진전, 음악회, 세미나) 안내, 서포터 소개, 생명존중 선언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암퇴치백만인클럽 회장이자 국립암센터 발전기금 이사인 배우 박상원님과 국립암센터발전기금 이사인 탤런트 및 아나운서 임성민님이 서포터로 참여하여 캠페인의 취지를 더욱 빛내줄 예정이며, 생명가치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하는 1만원 후원자 1만명이 모여 우리 사회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한 나눔을 전달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다솜이재단의 양용희 이사장(前한국비영리학회 회장)은 "현대 사회는 자살, 고독사, 폭력 등 인간의 생명이 경시되고 있으며, 생명의 존엄성에 둔감해지고 있다."면서 "건강한 사회를 위해서 우리는 생명의 존중과 회복이 필요하며, 향후 본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는 보다 많은 기관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국립암센터발전기금 서홍관 이사장은 "암생존자의 경우 이제 243만명에 이를 정도로 증가했으며, 이들의 건강한 사회복귀는 우리 사회에서 존엄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매우 중요한 토대"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암환자의 건강한 사회복귀 문제를 생명의 존중과 회복이라는 가치 안에 상기시키고,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그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출처 : 이로운넷(https://www.eroun.net)
원문 : https://www.eroun.net/news/articleView.html?idxno=47239
- 이전글국립암센터발전기금ˑNGO·공익단체 공동 생명가치 사진전 개최 24.10.02
- 다음글"생명 가치 함께 지켜요"…8개 비영리 단체 공동 캠페인 24.09.15